대전시, 청년취업지원협의회 개최
대전시, 청년취업지원협의회 개최
  • 이효상
  • 승인 2011.02.21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가 지역 청년층 고학력자의 실업난을 해소하기 위해 대학(교) 취업부서와 대전시 일자리지원센터 합동으로 “청년취업지원협의회”를 구성하고 첫 네트워크 회의를 2. 18일 11시 대전시청에서 개최하고, 청년 실업해소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는 대전시 일자리추진기획단과 청년취업 지원을 위해 대전시와 협약 체결된 관내 15개 대학(교) 취업센터, 대전시 일자리지원센터, 대전산업인력공단 해외취업팀 및 대덕인재개발원 해외연수팀 등 관계관이 참석했다.

이날 대학 관계자들은 현장에서 학생들을 취업시키면서 겪는 고충과 개선되어야 할 점, 취업 사례 등을 소개하며 시 차원에서 보다 폭 넓은 지원이 필요하다는 의견과 “지역 우수중소기업에 대한 홍보가 부족해 학생들이 지역기업에 대한 인식도가 낮다”는 지적도 있었다.

또한 “대전시 일자리센터가 청년층을 위한 일자리 발굴, 맞춤 알선 등에 나서 관내 대학과 기업체가 상호 윈윈하는 계기를 만들어나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시는 이날 협의 결과를 토대로 향후 대전시 일자리센터를 통해 ▲대학(교)과 함께하는 JOB-FAIR(취업장터), ▲일자리 창출을 위한 취업사관학교 운영 ▲취업성공 5단계 패키지 교육 ▲다양하고 빠른 취업정보제공을 위한 “취업소식지” 제공 등 다양한 사업 추진에 적극 노력하기로 하고, 분기별로 회의를 개최하여 지속적인 상호교류와 협력을 통하여 청년 일자리창출에 중점을 두고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대전시에서는 고학력자의 실업난 해소와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특수시책으로 지방자치단체 처음으로 2008년부터 관내 15개 대학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해외취업 및 연수자에게 항공료와 체재비 등 1인당 최고 300만원을 지원하는 “청년인력 해외취업 및 연수자 지원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2009년에는 9개대학에 101명 204,270천원, 2010년에는 12개대학 179명에 365,880천원을 지급한바 있다.

시 관계자는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관·학이 유기적인 협의체계를 구축하는 계기를 마련하였으므로 향후 청년실업해소에 적극 노력하는 한편 해외취업 및 연수사업을 “올해에도 3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며, 학생들이 지원혜택을 쉽게 지원 받을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하고 홍보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