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119 ON 캠퍼스’ 통한 소방 취업설명회 실시
경기도, ‘119 ON 캠퍼스’ 통한 소방 취업설명회 실시
  • 이효상
  • 승인 2011.05.18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119 ON 캠퍼스’ 운영을 통해 젊은이들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소방체험마당 운영을 통한 취업설명회를 실시한다.

소방재난본부(본부장 이양형)가 오는 18일부터 20일 까지 아주대학교에서 운영하는 ‘119 ON 캠퍼스’는 사고다발 시기인 대학 축제기간 중 교내 안전조치에 만전을 기하고, 안전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및 소방공무원 취업 설명회를 통해 젊은이들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운영된다.

오는 18일 아주대학교에서 실시되는 ‘119 ON 캠퍼스’에서는 벌에 쏘이거나 뱀에 물렸을 때, 음식으로 기도가 막혔을 때, 골절이 되거나 출혈이 심할 때 같은 생활 속 응급처치 배워보기 코너와 소방관 복장 착용 후 100m 달리기, 해머 두드리기 1분 도전, CPR 등 대학생 소방관 3종경기와 악력, 배근력, 유연성, 멀리뛰기 등 도전! 나도 소방관 코너를 통한 대학생 소방왕 선발대회가 실시된다.

또한 현직 소방관들의 생생한 조언을 통해 소방공무원 임용을 위한 다양한 정보와 자료들이 제공되며, 의용소방대의 무한돌봄 바자회 운영을 통한 수익금을 119서민지원단에 지원 할 예정이다.

소방재난본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김문수 도지사가 강조한 소통 강화와 청년층 일자리 해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