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클라우드 컨택센터’ 서비스
SKT ‘클라우드 컨택센터’ 서비스
  • 김연균
  • 승인 2011.10.27 0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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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이 콜센터 구축 비용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인 ‘클라우드 컨택센터’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클라우드 컨택센터는 별도의 시스템 구축 비용과 관리가 필요 없이 SK텔레콤의 콜센터 시스템을 클라우드 형태로 제공받는 서비스로, 기존 시스템 구축형 대비 비용을 최대 50% 줄일 수 있다.

이 서비스는 클라우드 컴퓨팅 및 네트워크 운영 기술력을 지닌 SK텔레콤과 콜센터 SW기업인 넥서스커뮤니티(대표 양재현)가 1년여에 걸친 공동 연구를 통해 개발됐다.

SK텔레콤은 클라우드 컨택센터가 별도의 시스템 구축과 관리비용 없이 필요한 만큼만 지불하면 되기 때문에, 기존 구축형 콜센터 대비 최대 50%의 비용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통상 3개월이상 소요되던 콜센터 구축기간도 평균 3주 이내로 단축시킬수 있다.

특히 원격으로 시스템에 접속해 업무를 수행할 수 있어 경영 환경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업무환경 개선을 도모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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