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근 대표, 한국물류대상 산업포장 수상
이상근 대표, 한국물류대상 산업포장 수상
  • 강석균
  • 승인 2011.11.21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영물류 이상근 대표(앞줄 우측에서 다섯번째)가 한국물류대상 시상식에서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국내 물류산업 경쟁력 강화 및 국가경제발전을 위해 열리는 한국물류대상에서 삼영물류 이상근 대표가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한국물류대상은 국토해양부가 주최하고 한국통합물류협회가 주관하는 물류부문 종합 정부포상으로, 이상근 대표이사는 물류공동화를 통해 중소 화주기업 물류비 절감과 녹색성장을 위한 CO2배출 감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상근 대표는 1990년 이후 시기교차 공동수송 및 지역교차 공동수송의 컨셉으로 국내 최초 물류공동화를 도입, 2000년에는 국내 최초 공동물류 전용 물류센터를 개소하고 현재는 인천 남동산업단지공단 소재의 중소 제조·유통 화주기업들을 위한 공동물류센터 운영으로 국가 녹색성장에 기여함은 물론, 물류공동화를 통해 중소 화주기업들의 물류비 절감(평균 약 30%)등 물류효율화 및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국내 3PL 및 공동물류 대표기업인 삼영물류는 지난 10월 19일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물류에너지 목표관리를 자발적으로 실천하기 위한 국토해양부 주최의 물류에너지 목표관리 협약도 체결한바 있다.

이상근 대표는 “‘물류를 통해 고객을 성공시키는 기업’을 모토로 하고 있는 삼영물류가 물류공동화 사업을 더욱 확대·강화하여 중소기업 화주들을 위해 더 많은 혜택을 부여하고, 앞으로도 물류 부문 혁신 및 녹색성장 기여를 통해 국가경쟁력 향상에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