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원 초기 정착프로그램으로 만족도 높여
상담원 초기 정착프로그램으로 만족도 높여
  • 강석균
  • 승인 2011.12.12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카드 우수협력 기업 - 프리머스HR]



‘더불어 함께하는 가치 창조’가 서비스 전략

프리머스HR(대표 강석인) 국민카드 컨택센터 상생전략의 첫째는 무엇보다도 신입직원 초기정착에 만전을 기한다는 점이다.

신입직원들의 초기 정착을 통해 센터의 구조가 안정이 되어야만 생산성을 비롯한 모든 부분이 순조롭게 이루어지며, 생물처럼 움직이는 센터의 모습이 활기를 가질 것이란 이유에서다.

둘째는 재미있는 일터를 만들고자 노력한다는 점이다. 일 할 맛 나는 일터, 재미있는 일터, 비전이 있는 일터를 통해 사원들의 사기진작을 높이고 우수한 직원들이 신뢰하는 일터가 고객사와 상생할 수 있는 핵심이기 때문이다.

프리머스HR은 최적의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구직자를 상시 모집하여 인력관리 ERP에 D/B화하고 있으며, 고객사에서 원하는 인력을 D/B화 된 자료를 통해 적시에 투입하고, 투입한 인력은 사기 증진 및 복리후생 향상을 위하여 타사의 동일 직종의 근무자보다 급여를 상향하여 지급하고 있다.

또한 매월 사용기업의 책임자 및 현장대리인의 추천을 받아 포상 및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우수사원 해외 연수를 실시하는 등 직원의 복지 및 만족도 향상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와함께 동영상 블로그 및 직원을 위한 인터넷 카페 운영 등으로 직원들과의 친밀감 강화를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특히 컨택센터 아웃소싱 부분에서 성장이 두드러져 국내 대형 금융기관의 컨택센터 아웃소싱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사의 SLA(Service Level Agreement) 및 업무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감사패 및 우수업체상을 여러 번 수상했다.

강석인 대표는 “직원의 만족이 고객의 만족으로 이어진다는 생각으로 직원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서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직원의 소속감 고취 및 장기 근속 유도를 위하여 불만과 고충처리를 위한 설문조사, 개인 정기 면담,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하여 신속하게 파악하고 조치하여 불만과 어려움을 해소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