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기부’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재능기부’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 김연균
  • 승인 2011.12.19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cs가 목소리를 나누는 ‘재능기부’로 보건복지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ktcs(대표 김우식)가 12월 16일 우리은행 본점 대강당에서 열린 ‘2011 독거노인지원사업 평가대회’에서 ‘독거노인 사랑잇기’ 공헌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ktcs는 보건복지부와 함께 재능기부활동인 ‘독거노인 사랑잇기’ 프로젝트를 지난 1월부터 시작해 약 1년 여 간 펼쳐왔다.

‘독거노인 사랑잇기’ 는 독거노인들과 ktcs 소속 200명의 직원들이 1:1로 매칭해 주 2~3회 안부전화를 하고 무료진료 등의 생활정보를 안내하는 봉사활동으로 독거노인 고독사 방지, 부양의식 제고를 위해 추진됐다.

ktcs는 전국적인 인프라를 활용해 부산, 광주, 대구, 대전, 충북, 전북, 제주 등 사업단 전역에서 자원 봉사자를 모집하고, 봉사를 위한 학습동아리를 자체적으로 구성하는 등 적극적인 봉사활동의 모범을 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날 ktcs는 기업/실무자/나눔천사(상담사)의 3개 전 부문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시상식 후에는 2012년에도 ‘독거노인 사랑잇기’ 사업을 지속한다는 내용으로 보건복지부와 재협약식을 가졌다.

김우식 대표는 “ktcs는 ‘독거노인 사랑잇기’를 비롯해, 소외아동 후원, 전화예절교육 등 재능기부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가 가진 재능을 통해 사회를 더욱 따뜻하게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tcs는 2005년부터 본사를 포함한 전국 7개 지역에서 하트너 봉사단을 조직해 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