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컨택센터협, 4분기 정기총회 개최
부산 컨택센터협, 4분기 정기총회 개최
  • 김연균
  • 승인 2011.12.2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광역시 컨택센터협의회(회장 최수기)가 12월 8일 2011년 4분기 정기회의를 가졌다.

이날 정기회의에는 최수기 회장을 비롯해 부산소재 주요 컨택센터장 및 실무자, 부산시, 부산 소재 컨택센터 관련 대학 등 관계자 40여명과 박중문 부산시 투자기획본부 과장이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교류했다.

조돈영 부산시 투자기획본부장을 대신해 참석한 박중문 과장은 부산 지역의 실업률 해소와 경제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있는 최수기 회장을 비롯해 컨택센터 관계자를 격려하고, 적극적이고 성공적인 활동을 펼친 것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2011년 인력양성사업에 대한 결과보고, 컨택센터 페스티발 및 컨퍼런스 행사 결과보고, 복지 네트워크 현황 및 협의회 기금조성 프로그램 안내, 컨택비지니스 전공 산업체위탁반 안내가 있었으며, 참석자 대상으로 두가지 주제의 특강이 이뤄졌다.

“인력양성사업은”은 6월에서 10월까지 실시된 교육에 대한 결과보고가 있었다. 올해 인력양성사업은 부산지역 컨택센터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9개 과정에 총 19회 교육을 통해 약 600명이 교육을 이수하였다.

또한 11월 16일 개최된 “컨택센터 페스티발”은 행사 결과에 대한 보고와 함께 2012년 시행시에는 더욱더 알찬 행사가 되기 위한 의견 교류가 있었다.

부산지역 컨택센터 직원의 복지혜택을 위한 복지분야 네크워크 현황과 협의회 기금조성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가 있었고 이어서 경남정보대학 입시홍보처에서 직접 컨택비지니스 전공 산업체위탁반 모집과 관련하여 요강, 특전, 일정 등에 대한 안내가 있었다.  

특강은 먼저 KTCS 김애향 과장의 “DISC를 활용한 효율적 콜센터 관리 전략”라는 주제로 발표하였고, 두번째로 CJ헬로비전 박현표 강사의 “CS로 마케팅하는 컨텍센타”라는 주제로 발표와 문답시간이 이어졌다.

이날 정기회의 후에는 송년회를 통해 회원사간의 친목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산광역시 컨택센터협의회는 2006년 7월 창립하여 부산소재 컨택센터 운영기업과 부산시, 부산고용센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부산지사, 부산소재 대학 등 약 45개 회원사가 참여하고 있는 협의체로서 부일정보링크의 최수기 대표이사가 회장으로 활동하면서 부산지역 컨택센터 산업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