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사람인,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 김연균
  • 승인 2012.02.13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대표 이정근)이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사 등이 주관하는 ‘201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온라인 취업포털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상은 국내에서 활동하는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 중심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자가 직접 만족도와 선호도를 평가하여 ‘2012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행사로 올해 10주년을 맞았다.

대상 선정은 기초 조사와 추천단 및 기업 마케팅 관계자에 대한 델파이 조사를 통해 218개 부문 613개 후보 브랜드가 선별되었고, 총 120만건 이상의 응답을 통해 이루어졌다.

조사는 일대일 및 온라인 소비자 조사와 소비자평가단 현장투표 및 이메일 조사를 통해 진행되었다.

사람인은 품질/서비스, 가격대비, 기대대비, 재구매의도, 타인추천의도 5개 항목의 만족도 조사와 부문별 선호도 조사에서 업계 최고 점수를 받으며 1위에 선정되었다.

사람인의 이정근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을 통해 사람중심, 즉 구직자 중심의 서비스가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켰다는 확신을 가질 수 있었다.”라며 “이것이 바로 사람인 고성장의 핵심 동력인 것을 기억하고 항상 기본에 소홀하지 않은지 돌아보는 것은 물론, 업계를 선도하는 리딩컴퍼니로써 책임감을 가지고 콘텐츠 및 서비스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사람인은 후발주자로 시작했지만 이달 21일 업계 최초로 단독 코스닥 상장을 예정하며 경쟁사를 압도하는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현재 방문자수, 고객 서비스 만족도 등 여러 부문에서 최단기간 업계 1위를 달성했으며, 올해 들어 6주 연속 주간 방문자수 1위를 차지하며 업계 주목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