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SW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고졸개발자 육성
KT, SW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고졸개발자 육성
  • 이효상
  • 승인 2012.02.16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문 교육프로그램 제공 및 졸업 후 KTDS 정규직 채용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KTDS(대표 양희천, www.ktds.com)와 공동으로 미림여자정보과학고등학교(교장 장병갑, http://www.e-mirim.hs.kr, 이하 미림 마이스터고)와 소프트웨어 전문 개발인력의 체계적 양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산학협력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미림 마이스터고는 3학년 학급에 ‘KT그룹반’ 2개 반을 신설하여 40명의 학생을 편성 하고, KT는 최신 소프트웨어 기술 중심의 교육과정을 재편해 실제 프로젝트 수행환경과 유사한 IT 실습환경을 제공하고 전문강사를 투입하여 졸업 후 즉시 활용 가능한 수준의 SW 개발자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KT그룹반’ 학생은 학기 중 입사전형을 거쳐 졸업 후 KT그룹의 IT서비스 전문기업인 KTDS의 정규직 SW개발자로 입사하게 되고, 4년 근무 후 대졸 정규직 사원과 동등한 직급으로 대우받게 된다.

학기 중 성적 우수자 에게는 장학금 지급과 함께 작년부터 사내에서 추진중인 여성멘토링 프로그램을 적용, 여성 SW전문가와 재학생간 멘토링도 실시할 예정이다.

KT는 채용 학생들을 4년간의 기본 개발업무 과정을 거쳐 비즈니스 모델 별 SW 전문 패키지 기술자로 육성, 차세대 IT서비스의 핵심자원으로 키운다는 전략이다.

이번 제휴는 작년 9월 KT가 발표했던 SW산업 활성화의 일환으로 추진된 사항으로, SW 종사자들이 제대로 인정 받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KT그룹 측면에서 진행 되었다.

KT SI부문장 송정희 부사장은 “이번 MOU를 시작으로 고졸 SW인재 양성에 대한 노하우를 축적하여 협력 학교 및 학생 수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KT그룹의 인력수요에 맞는 고졸 SW전문인력을 직접 양성하고, 동시에 양질의 일자리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미림여자정보과학고등학교는 전문대학 수준의 IT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학교로서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2009년 뉴미디어콘텐츠 마이스터고로 선정되었다.

한편, KT는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 작년에 고졸자 300여 명을 채용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