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는 이달부터 '클라우드 컨택센터' 전담인원을 확보, 컨설팅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키로 했다. 이로써 컨택센터 서비스를 도입하게 되는 업체는 시스템 구축 전후로 전문가의 컨설팅 지원을 통해 최적화된 콜센터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클라우드 컨택센터는 SKT의 클라우드 인프라 위에, 넥서스커뮤니티의 콜센터 미들웨어( IVR/녹취, SBC(인터넷 환경이라면 어디서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솔루션), 빌링시스템 등을 통합 지원한다. 특히 이들 콜센터 솔루션은 모든 기술적 요소들을 국내 기업들이 자체 개발된 국산 소프트웨어만으로 구성했다.
클라우드컨택센터를 이용할 경우, 고객들은 별도의 시스템 구축 비용과 관리비용 없이 콜센터 운영에 필요한 기능만 골라 도입하고 이용한 만큼 사용료를 지불함으로써 구축형 또는 ASP형과 비교하여 60% 이상의 비용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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