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청년 일자리 로드쇼’ 개최
광주시, ‘청년 일자리 로드쇼’ 개최
  • 이효상
  • 승인 2012.04.04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시장 강운태)는 청년취업 지원과 취업정보 제공을 위해 4일 오후 2시 서영대 운암관에서 대학생 등 청년 구직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청년, 일자리 로드쇼’ 행사를 가졌다.

시는 지난 3월6일 남부대, 3월28일 동강대에서 ‘청년, 일자리 로드쇼’를 가진 바 있고, 오는 4월26일 송원대 등 상반기에 매월 2개 대학교를 순회하는 형식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청년실업이 사회문제로 대두되는 가운데 광주시가 2012년에 일자리창출을 최대의 시정목표로 설정하고 찾아가는 취업박람회 등 현장위주의 취업지원 사업에 특별한 의지를 갖고 행사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온라인 최대 취업사이트인 ‘잡코리아’에서 올해 채용전망 설명회를 진행함과 더불어 삼성화재, 교원구몬, 서울검사(주) 등 6개 업체가 현장면접에 참여하였고, 청년구직자를 위한 취업특강, MBTI 심리검사, 구직상담 등의 취업지원서비스도 실시됐다.

시 일자리종합센터에서는 청년고용률을 높이기 위해 지역 중소기업 이미지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매달 ‘중소기업 매력발견 버스투어’를 시행하고, 청년 Job콘서트, 중소기업 홍보, 시 일자리 정보망 ‘일마니’ 구축사업을 시행해 오고 있다.

광주시 일자리종합센터 이상걸 센터장은 “지난 3월28일 동강대에서 실시한 청년취업박람회 ‘For Young For Job’과 더불어 ‘청년, 일자리로드쇼’ 행사는 심각한 청년실업을 해소하고 청년취업률을 향상시키기 위해 상반기 취업시즌에 맞춰 마련하였으며, 청년취업 지원사업을 집중적으로 시행함으로써 우리 지역 청년구직자들의 취업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시 일자리종합센터는 시청1층 민원실과 평동산단과 첨단산단 등 세 곳에 센터를 두고 8명의 전문상담사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지역 산업단지 미스매치예방과 청년실업해소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