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엘, ‘2012 전주 GRAND 취업박람회’ 성공적 개최
제니엘, ‘2012 전주 GRAND 취업박람회’ 성공적 개최
  • 김연균
  • 승인 2012.04.23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월 16일 전주시가 주최하고 제니엘이 진행하는 '2012 전주 GRAND 취업박람회'가 전주대학교 희망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도내 대기업을 비롯한 우수기업과 우수인재의 만남의 장을 제공하고 기업과 구직자간 현장면접, 취업컨설팅 및 취업지원 서비스와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통해 참여 구직자들에게 다양하고 알찬 취업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이 날 총 2,000명의 인원이 참여했으며 720여 명의 현장 면접이 이루어졌다.

특히 1분 스피치경연대회, 도전! 취업 골든벨, 개그맨 김영철의 명사초청특강 등 박람회에 참여한 구직자들의 이목을 끌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되었다. 이 날 박람회 오픈식에는 김완주 전북도지사, 송하진 전주시장 등이 참여해 자리를 빛내 주었다.

총 30개사가 참여한 현장채용에서는 기업에서 나온 인사담당자와 구직자들 간에 현장 면접이 활발히 진행됐다. 특히 부대행사로 진로/직업지도, 직업가치관검사, 직업흥미검사, 캐리커처, 취업 타로카드, 무료사진촬영 등 다양한 부스를 마련하여 박람회를 찾은 참가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취업 컨설턴트의 진로유형 테스트를 통해 내게 맞는 직업과 내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일을 찾는 시간을 가져 보는 등 참가자들이 학교에서 하지 못했던 체험 시간들을 가지는 기회가 있었다.


그 밖에 이력서용 사진을 무료로 찍고 인화해 주는 무료사진촬영 부스와 타로카드를 통해 미래를 점쳐볼 수 있는 취업타로카드 부스가 참가자들의 인기를 끌었다.


이번 2012 전주 GRAND 취업박람회를 통해 기업은 인력 부족 현상을 해결하고 참가자들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재능과 능력을 체크하면서 적합한 업무를 찾아가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