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모바일 서비스 강화 ‘잡코리아 앱’ 런칭
잡코리아, 모바일 서비스 강화 ‘잡코리아 앱’ 런칭
  • 이효상
  • 승인 2012.07.23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코리아(www.jobkorea.co.kr)가 자사 사이트의 핵심 서비스만을 엄선해 만든 신규 취업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안드로이드용 <잡코리아 앱>을 런칭했다고 23일 밝혔다.


- 내 프로필에 맞춤정보 알림 ․ 음성검색 ․ QR코드 인식기능 눈에 띄어

구직자의 프로필에 맞춰 채용정보를 파악하고 인사담당자가 자신의 이력서를 열람했는지 까지 알려주는 똑똑한 취업 앱이 나왔다.

취업포털 잡코리아(www.jobkorea.co.kr)가 자사 사이트의 핵심 서비스만을 엄선해 만든 신규 취업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안드로이드용 <잡코리아 앱>을 런칭했다고 23일 밝혔다. 아이폰용은 8월초 런칭 될 예정이다.

이는 취업난 속에 구직자들이 입사지원의 기회를 놓쳐서는 안 된다는 뜻에서 고안됐다. 취업준비로 바쁜 구직자가 자칫 유용한 채용정보를 찾지 못하거나 입사지원 시기를 놓쳐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잡코리아 앱>의 핵심이 되는 주요 기능은 세 가지를 꼽을 수 있다.

먼저, ‘알림’ 서비스다. 구직자의 프로필 설정에 따라 이에 맞는 채용정보가 등록되면 내 스마트폰에 자동으로 알림이 온다. 또한 관심기업으로 등록된 기업이 채용정보를 등록하게 되면 알림이 표시된다. 스크랩한 채용정보의 입사지원마감일 하루 전에는 마감일이 임박했음을 알려준다. 특히, 인사담당자가 지원자의 이력서를 열람할 시 이를 알리는 알림 메시지가 뜨게 된다.

‘간편 음성검색 서비스’도 눈에 띈다. 이제는 음성으로 채용정보를 쉽게 검색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기업명 또는 담당업무 등의 키워드를 말하면 <잡코리아 앱>이 음성을 인식해 관련 검색결과를 알려주고 해당 채용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큐알(QR)코드 인식기능’이다. 잡코리아 웹사이트에 등록된 채용정보에는 각 정보마다 큐알(QR)코드가 부여돼있다. 지금까지는 별도의 큐알코드 앱에 접속해 채용정보를 확인 할 수 있었지만, <잡코리아 앱>에서는 자체적으로 큐알코드를 인식 할 수 있어 채용정보 확인이 편리해졌다.

이외에도 상단메뉴 좌우측에 위치한 버튼을 이용해 ‘개인별 맞춤 서비스’와 ‘스마트 검색’이 가능 할 수 있도록 유저 인터페이스(UI)기능에 심혈을 기울였다. 또한 키워드 검색기능을 강화했다. ‘인기 키워드’ 기능을 추가해 구직자가 찾고자 하는 키워드를 세부적으로 분류해 놓았다. ‘결과 내 검색기능’은 업·직종 카테고리로 나뉜 채용정보를 한 번 더 구분지어 줘 구직자가 정말 찾고자 하는 채용정보만을 골라 볼 수 있게 했다. 이와 함께 잡코리아 모바일웹(m.jobkorea.co.kr)도 리뉴얼돼 모바일 취업정보에 힘을 실었다.

한편, 잡코리아는 지난해부터 모바일 전담팀을 별도로 구성해 모바일웹과 앱 서비스에 주력해 왔다. 최근까지 ‘웹어워드코리아’와 ‘스마트앱어워드’에서 업계 최다수상을 하는 등 전문가와 구직자로부터 취업 콘텐츠 및 모바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앱다운로드 수에서도 경쟁사보다 4배 이상 높은 차이를 보이고 있다.

실제 모바일을 통해 취업활동을 하는 구직자는 매년 증가추세에 있다. 최근 2년간 모바일 방문자 수를 분석 한 결과, 2011년 하반기는 전년대비 365% 증가했다. 올해 상반기 모바일 방문자수 역시 지난해와 비교 해 205%증가하는 등 매년 방문자수가 급속히 늘고 있는 현실이다.

잡코리아는 이번 <잡코리아 앱>런칭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앱에서 한 달간 잡코리아 연봉검색 서비스를 무제한 무료로 이용 할 수 있다. 또한 빙고 게임 행사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2, △기프트카드 5만원, △선풍기, △던킨도너츠 쿨라타 등을 제공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잡코리아 앱>런칭 기념 이벤트 페이지(http://www.jobkorea.co.kr/event/mrenewal/bingo.asp...)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