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변하는 금융 흐름 파악해 재계약률 높여
급변하는 금융 흐름 파악해 재계약률 높여
  • 김연균
  • 승인 2012.09.03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장마다 차별화된 관리 시스템 도입


여성전문인력양성 및 고객센터 전문관리업체을 목적으로 설립하여 현재 14년째를 맞이한 제이앤비컨설팅(대표 이수연) 사무실 아침은 신문을 읽는 사람들로 북적이며 시작한다.
그 누구보다 빠르게 그날의 신문을 읽는 사람들은 바로 카드사/금융사 관리부서 직원들로 이들은 출근과 동시에 경제이슈 및 정책변화 등 전반적인 경제흐름에 대해 숙지하고 이에 대해 토론하며 해결책을 찾는다.

모든 아웃소싱 산업이 국가의 정책 및 지침에 따른 많은 변화를 요구하지만 카드사 등 금융권 아웃소싱 분야는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제이앤비컨설팅의 노력은 현재 전체 관리사업장 중 카드사가 차지하는 비율 42%, 5년간 평균성장세 7%, 재계약률 97%의 실적이 말해주고 있으며, 담당업무에 또한 단순히 In/Outbound로만 규정지어 관리하지 않고 심사팀, 채권팀, 고객상담, 업무지원팀 등 업무에 따라 세분화ㆍ전문화하여 관리가 진행되고 있다.

제이앤비컨설팅이 현재 관리하는 사업장중 특히 외환카드, 신한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등은 최하 5년 이상 관리하고 있으며, 사용사업자와의 상하관계에서 더욱 관계에 폭을 넓혀 함께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등 진정한 협력관계로 발돋움하고 있다.

이러한 결과를 도출해낼 수 있었던 것은 위에서 말한 경제흐름과 함께하는 내부정책결정 및 예측 후 대응하는 임직원들의 노력 외에도 제이앤비컨설팅만의 차별화된 관리방법 및 동기부여 방법이 있었기 때문이다. 관리방법의 핵심은 현장중심경영으로 각 현장마다의 차이점을 인지하여, 그에 따른 해결방법을 달리 함으로써 각각의 사업장이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차별화된 동기부여 방법으로는 임직원들에 대한 급여인상, 명절선물지급액 확대 등과 같이 단순한 복리후생 강화를 통한 동기부여가 아닌 근무환경 개선, 직무교육을 통한 직무만족도 향상, 능력에 따른 급여 인상 및 직급부여 등을 통한 동기부여 방법이라 할 수 있다.

한편 이수연 대표는 항상 미소로서 직원들에게 먼저 다가가 사업장 방문시 직원들의 이름을 기억하여 한명한명 이름을 불러줌으로서 제이앤비 가족으로서의 유대감과 애사심을 높이는데 일조하고 있다.

이수연 대표는 “하루에도 몇 번씩은 접하게 되는 카드사/금융사의 고객센터는 우리 실생활에 밀접하게 연관이 되어 있기에, 그만큼 많은 관심을 받는 분야임을 명심해야 한다”며 “제이앤비컨설팅은 근무자들에 대한 체계적인 업무지침 및 효율적 운영을 위한 노력을 단한시도 게을리하지 않을 것이며 법적의무사항의 준수여부 또한 항시 관리감독할 것”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