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사회고용진흥원, 시니어 창업 계획서 작성 무료 교육 진행
고령사회고용진흥원, 시니어 창업 계획서 작성 무료 교육 진행
  • 이효상
  • 승인 2012.09.18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령사회고용진흥원에서는 퇴직 시니어의 창업을 돕기 위해 “경험에서 창업으로!!”라는 과정의 무료 창업 교육을 진행한다. “경험에서 창업으로!!” 과정은 기업에서 퇴직한 후 자신의 전문적인 직무 경력을 토대로 창업을 하고자 하는 예비창업자들이 스스로의 강점을 바탕으로 아이템을 찾아내고 창업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번 창업 교육은 기존 창업 교육에서 제공하는 일반적인 창업 정보 교육을 지양하고, 실습과 코칭을 통해서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들이 모두 사업계획서를 1부씩 갖고 창업에 나설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이다.

고령사회고용진흥원 관계자는 “많은 창업 컨설턴트들이 강조하는 창업의 기본적인 작업이 사업계획서 작성이며, 창업 교육을 한 번이라도 받아본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사업계획서의 중요성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려다 보면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할지 막막한 경우가 많습니다. 교육시간에는 분명히 이해를 했는데, 자료를 찾아서 분석하고 사업계획서에 반영하는 것을 어려워합니다. 이번 과정은 그런 문제점을 해소하고 사업계획서 작성을 매개로 교육생들의 실천력을 높여주는 훈련 과정이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교육은 사전 학습, 강의, 실습, 코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개월간 100시간이 소요된다. 교육비는 무료이다.

이번 교육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 40세 이상의 예비 창업자나 창업 2년 이내의 초기 창업자이면 참여가 가능하며 참가여 희망자는 고령사회고용진흥원 홈페이지에서 교육 참가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9월 20일까지 e-mail(ask5565@ask.re.kr) 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고령사회고용진흥원 홈페이지(www.ask.re.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 전화는 02-3675-7179 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