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끝! 알바천국, ‘희망콘서트’ 통해 청소년 ‘힐링’
수능 끝! 알바천국, ‘희망콘서트’ 통해 청소년 ‘힐링’
  • 이효상
  • 승인 2012.11.14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바천국, 서울시와 함께 고3수능생 ‘멘토’ 나선다

알바천국이 서울시와 함께 수능이 끝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신나는 공연과 올바른 직업관 등 유익한 힐링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2012 서울시 희망콘서트’를 연달아 개최한다.

청소년 희망콘서트는 아르바이트 전문포털 알바천국(대표 최인녕, www.alba.co.kr)이 올 여름부터 서울특별시와 함께 청소년 진로에 길잡이가 되어줄 인생 멘토의 강연, 성공의 밑거름이 될 금융토크시간을 결합해 만든 ‘교육 기부’ 형식의 신개념 토크쇼다.

‘왜 일을 해야 하는가’ ‘부자가 되는 5가지 지혜’ 등 사회생활 입문을 앞둔 청소년들에게 돈의 가치와 직업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도록 꼭 필요한 일과 금융이야기를 생생하게 전달한다.

이뿐만이 아니다. 국내 및 해외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비보이 ‘드리프터즈 크루’ 와 함께하는 신나는 무대가 기다린다. ‘드리프터즈 크루’는 영국 비보이 챔피언십 1위, 폴란드, 브라질 비보이 배틀 1위 등을 휩쓴 바 있는 국내 최정상급 실력을 갖춘 비보이 팀으로 지난 여름에 이어 겨울에도 희망콘서트를 위한 조력자로 나선다.

청소년 희망콘서트는 올 7월 여름방학 인천 상업고등학교에서 시작돼 이번 11월 한달 동안에는 이화여대 병설미디어고등학교(14일), 대동세무고등학교(16일), 예일여자고등학교(19일), 용문고등학교(19일) 등에서 차례로 개최될 예정이다. 전국 15개 고등학교 총 7500여 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할 계획이다.

지난 여름방학 프로그램에 참가했던 인천여상, 전주 완산여고 학생들은 ‘알바도 직업처럼 여기며 다양한 경험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고 내 재능과 흥미를 찾는 계기가 된다는 것을 알았다.”, “경제관념이 없던 지금까지의 내 모습을 돌이켜보게 됐고 돈의 소중함에 대해 비로소 생각하는 계기가 됐다”, “금융이야기뿐만 아니라 비보이 공연이 함께해 신나고 지루하지 않은 시간이었다” 등의 다양한 소감을 홈페이지에 남겼다.

2012년 희망콘서트에 대한 소개와 일정은 알바천국 청소년드림관(http://dream.alba.c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