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11곳에 설날전까지 '불공정하도급 신고센터' 운영
전국 11곳에 설날전까지 '불공정하도급 신고센터' 운영
  • 강석균
  • 승인 2013.01.08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설날을 앞두고 지난달 21일부터 내달 8일까지 50일간 '불공정하도급 신고센터'를 설치,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선중규 공정위 제조하도급개선과장은 "명절에는 평소보다 많은 자금소요로 인해 하도급업체가 하도급대금을 제때에 지급받지 못하면 자금난과 임금체불로 이어질 수 있어 중소 하도급업체들이 하도급대금 등을 적기에 지급받을 수 있도록 설날 이전에 한시적으로 신고센터를 운영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신고센터는 공정위 본부를 비롯해 각 지방사무소 등 7곳, 한국공정거래조정원 등 하도급 분쟁조정협의회 4곳 등 총 11곳에서 운영되며 법 위반행위에 대한 조사는 통상적인 절차에 따라 처리하면서도 설날 이전 신속히 해결될 수 있도록 원사업자로 하여금 자진시정 또는 당사자 간 합의를 유도할 예정이다.

공정위는 이곳에 접수된 신고 건은 최대한 신속하고 간편한 방법으로 처리할 계획이다. 신고는 우편, 팩스, 홈페이지(www.ftc.go.kr)를 통해 접수받고 있으며 전화상담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공정위는 대한상공회의소, 전국경제인연합회, 대한건설협회 등 8개 경제단체에 소속 회원사들이 하도급대금 등을 지연하지 않고 적기에 지급할 수 있도록 홍보해 줄 것을 요청했으며 특히 145개 공정거래 협약체결기업에 대해서도 상생협력차원에서 하도급 대금 등을 조기에 지급하도록 요청했다.

선중규 과장은 "이번 신고센터 운영을 통해 여느 때보다 자금압박이 큰 중소 하도급업체의 자금난을 해소하는 한편, 실질적인 동반성장문화 확산의 계기가 되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