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유공자 9일부터 공모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유공자 9일부터 공모
  • 김연균
  • 승인 2013.01.08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는 9일부터 오는 2월20일까지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과 유공자 포상 신청을 받는다고 8일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여성이 행복한 일터'를 조성하기 위해 매년 남녀고용평등 실현에 앞장선 우수기업과 유공자를 발굴해 남녀고용평등 강조주간에 시상하고 있다.

신청은 고용노동부 홈페이지(www.moel.go.kr)에서 서식을 다운로드받아 작성한 뒤 관할 지방고용노동관서에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올해의 경우 여성관리자 비중이 많이 증가했거나 반듯한 시간제 일자리를 창출한 기업, 남성 육아휴직자가 많은 기업,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제도 활용이 높은 기업 등을 우대할 예정이다.

올해부터는 최근 3년간 임금체불 사업주로 명단이 공개된 자, 장애인 고용이 저조해 최근 2회 연속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따라 명단이 공표된 기업과 대표자는 추천에서 제외된다.

또 2년간 산업안전보건법에 의해 명단이 공표된 사업장과 임원, 공정거래법 위반으로 최근 2년 이내 3회 이상 고발 또는 과징금 처분을 받은 법인 등도 제외된다.

신청자에 대해서는 2~3월에 현지실사와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포상대상자로 선정되고 5월27일 남녀고용평등 강조주간 기념식에 맞춰 시상할 예정이다.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에 대해서는 포상일로부터 3년간 정기 지도·감독 면제, 조달청 물품입찰 적격심사시 가산점 부여,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자간 경쟁입찰시 신인도 분야 가산점 부여 등 혜택이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