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화여대, 컨택센터 산업 종사자를 위한 학과 개설
배화여대, 컨택센터 산업 종사자를 위한 학과 개설
  • 이효상
  • 승인 2013.01.21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택센터협회와 배화여대 협약 체결

(사)한국컨택센터협회 김수연 기자 kcca@contactcenter.or.kr

컨택센터를 운영하면서 가장 힘든 일은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도움을 요청하는 고객들의 전화에 응대할 사람을 뽑는 일이다. 아직까지도 컨택센터 산업에 대한 홍보부족으로 인하여 사람들이 갖고 있는 컨택센터에 대한 잘못된 인식이 일할 자리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필요한 인력을 수급하는 것을 어렵게 만들고 있다.

채용보다 더 큰 문제가 어렵게 뽑은 인재들이 퇴사를 할 때이다. 입사한 이들에게 인원부족으로 비어있던 자리를 급하게 채우다 보니 제대로 교육도 시키지 못할 뿐 아니라 제대로 산업에 대한 비전도 제시하지 못해서 퇴사로 연결되는 것이다.

그래서 컨택센터협회를 주축으로 컨택센터를 운영하는 기업들이 의견을 모아 배화여대 경영학과야간에 컨택센터 비즈니스 전공과정을 개설하게 되었다. 이 과정은 기업과 학교가 협약을 통해 만드는 계약학과로 입시 없이 기업의 추천만으로 입학이 가능하며, 정규 2년 과정으로 4학기를 마치면 학위를 받게 된다.

이 과정을 개설하게 된 이유는 컨택센터에 근무하고 있는 상담사 중 고졸자가 30%가량 되는데 이들의 대부분은 다른 친구들과 달리 대학에 진학하지 못하고 바로 직업 전선으로 뛰어들어 진학에 대한 미련이 많을 것이다.

이들은 직장에 다니면서 야간에 대학에 다니며 학위를 취득하고 싶어한다. 이들의 염원을 반영해서 정부는 ‘선 취업 후 진학’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업과 대학이 협약하여 계약학과 개설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즉 특성화고를 졸업하고도 특성을 살려 기업에 입사하기 보다는 진학을 하는 70%이상의 학생들에게 취업을 하고도 공부할 기회가 있다는 것을 알려 취업률을 50% 이상으로 높이고자 함이다.

이런 흐름을 반영하여 (사)한국컨택센터협회(회장 조영광)는 배화여자대학교(총장 김숙자)와 함께 컨택센터 전문 상담사 육성을 위한 ‘배화여자대학교 컨택센터 비즈니스 전공 과정 설치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배화여대 경영학과에 업무 후 야간에 와서 공부할 수 있도록 계약학과를 개설하게 된 것이다.

신설되는 배화여자대학교 경영학과 컨택센터 비즈니스전공과정은 재직중인 기업의 추천으로 진학을 하게 되며, 기업이 재학생이 부담해야 할 등록금의 50%를 지원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계약학과에 다니는 학생이 추천한 기업을 퇴사할 경우 자동적으로 학교도 제적처리가 된다.

기업은 회사의 기둥으로 자라날 가능성이 높은 우수한 인재를 학과에 입학시킴으로써 입학 후 졸업할 때까지 최소한 2년 동안 퇴사를 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지며, 2년의 학업기간 동안 컨택센터산업에 대한 비전을 확실하게 인지하게 되므로 평생 기업의 우수한 인재로 살아남을 가능성이 높아진다.

또한 그런 믿음을 주변 동료들에게 자연스럽게 전달이 됨으로써 컨택센터 전체적으로 긍정의 힘을 발휘하여 이직률을 낮추고 업무효율을 높이는 요인이 될 것이다.

1명의 직원이라도 배화여대 계약학과에 입학을 시키고자 하는 컨택센터를 운영 중인 기업은 1월말까지 한국컨택센터협회로 신청바라며,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라도 한국컨택센터협회로 문의할 수 있다.(한국컨택센터협회 02-725-2321)

[계약학과 신입생 모집요강(컨택센터 산업 분야)]
지원자격 : 컨택센터를 운영 중인 기업에 재직중인 자로서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법령에 의하여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모집학과 : 배화여대 경영학과 야간(Contact Center Business 전공)
모집인원 : 30명
전형방법 : 모집인원 초과시 4대 보험 제출서류에 기재된 현 직장 장기근속자
전형료 : 없음
등록금 : 50대 50으로 기업과 학생이 부담 (2012년 기준 2,662,000원)
장학금 : 입학금(764,00원)면제, 2~4학기 내내 학과 전원에게 20만원씩 장학금 지원.
기타 학교에서 주는 성적우수장학금을 포함한 모든 장학금 수혜 가능
전형일정 :
- 원서접수 : 1월21일(월) ~ 2월16일(토)
- 합격자발표 : 2월22일(금) 12시
- 등록기간 : 2월25일(월) ~ 2월27일(수)
교육과정 : 컨택센터 산업(실습포함)에 대한 교육을 주로 하게 되지만,
일반 학생들이 대학생으로서 갖춰야 할 교양과목도 함께 이수하게 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