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협회-제대군인지원세터 공동, 인사담당자 간담회 개최
HR협회-제대군인지원세터 공동, 인사담당자 간담회 개최
  • 김연균
  • 승인 2013.03.04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센터장 조성목)와 협회는 지난 2월 27일, 서울 방배동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 교육회의실에서 협회 소속 회원사 인사담당자 45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사담당자 간담회와 협회 HR서비스포럼을 공동 진행했다.

인사말에서 조성목 센터장은 “조국을 위해 헌신한 제대군인들이 사회에 첫발을 내딛도록 지원 해 주는 것이 센터의 막중한 의무”라며 “제대군인들의 경우 군 경력과 경험을 통해 관리력과 통솔력, 책임감을 골고루 갖춘 인재들인 만큼, 이러한 장점을 십분 살리고 기업체에서 인정하고 활용한다면 기업에서 꼭 필요로 하는 인재로 자리매김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남창우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 사무국장은 “HR서비스기업들은 인재매칭을 전문 서비스로 하는 있는 만큼 제대군인의 취업지원에 있어 그 어떤 산업보다 가장 큰 고용효과를 제공할 것”이라며 “제대군인들에 대한 장점은 이미 HR서비스업계에서도 검증되어 있어 회원사 내부관리 스탭으로의 채용은 물론, 다양한 취업경로를 통해 제대군인들의 인생2막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동시에 진행된 HR서비스포럼에서는 변태희 노무법인 씨앤비 상무가 ‘최근 변경된 4대보험 관리 실무’를 강연해, 참석자들로부터 강의 내용이 실무에 바로 적용할 만큼 매우 유익했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국방TV에서 취재를 나와 군 당국의 관심과 열기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제대군인지원센터 김형형 팀장과 남창우 국장이 ‘제대군인의 취업지원’에 대한 인터뷰를 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