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고양시 민원콜센터 벤치마킹
국민연금공단, 고양시 민원콜센터 벤치마킹
  • 김연균
  • 승인 2013.03.18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연금공단 관계자 6명은 지난 13일 고양시(시장 최성) 민원콜센터의 성공 노하우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고양시 민원콜센터에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공공기관 중 타기관보다 우수한 성과를 올리고 있는 고양시 민원콜센터만의 상담운영 기법, 시스템 연계현황, 콜센터 상담사 사기진작 프로그램 등을 국민연금공단에 접목하고자 이루어졌다.

김기선 고양시 민원콜센터 팀장의 현황설명으로 진행된 자리에서 국민연금공단 관계자들은 콜센터 운영에 대해 높은 관심과 질문이 이어졌으며, 특히 야간상담 및 상담사 교육 진행 방식과 사기진작 프로그램에 관심을 보였다.

국민연금공단 서울콜센터 이성웅 차장은 “현장에 직접 방문해 보니 콜센터 상담사와 공무원분들의 가족적인 분위기와 상담사를 위한 사기진작 프로그램 등이 낮은 이직률로 이어져 고양시 민원콜센터를 최고의 콜센터로 만드는 요인 같다”며 “앞으로도 전국 최고의 우수콜센터로 자리를 지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고양시 민원콜센터는 ‘세계 최고의 고양시 민원콜센터 운영’이라는 목표로 전화 상담 외 트위터 상담, 카카오톡 상담 등 새로운 상담채널 발굴, 업무편람 및 상담사례 정비를 위한 품질분임조 TF팀 구성․운영, 외부 만족도 조사, 상담사 맞춤식 교육 실시 등 시민에게 고품질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들을 시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