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고용정보원, 주부 재취업 유망직업 60개 선정
한국고용정보원, 주부 재취업 유망직업 60개 선정
  • 이효상
  • 승인 2013.04.03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고용정보원(원장 정철균)은 가사·양육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주부 등 여성들이 재취업하기에 좋은 직업 60개를 소개하는 직업정보서 <주부재취업 도전직업 60>을 발간했다.

고용정보원은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 가능성과 선호도를 중요 기준으로, 직업훈련기관 담당자 설문조사와 전문가 집단회의를 거쳐 재취업 유망직업 60개를 선정했다.

재취업 유망직업 60개는 ▲교육 ▲금융 보험 경영 사무 ▲기계 컴퓨터 ▲문화 디자인 예능 ▲보건 복지 ▲상담 ▲요리 미용 ▲판매 일반서비스 기타 분야 등 총 8개 분야로 나눠 소개한다.

책자는 직업별로 직업개요, 하는 일, 필요로 하는 적성 및 능력, 되는 방법, 진출 분야와 같은 상세 정보를 담았다.

특히 각 직업에 재취업한 경력단절여성의 인터뷰를 함께 수록해 재취업 동기 및 이유, 재취업 준비 과정과 주의사항, 재취업 때 가장 중요한 점, 재취업을 원하는 주부들에게 하고 싶은 말 등 경력단절 여성의 재취업에 도움이 될 정보를 생생하게 제공한다.

본 책자는 전국의 고용노동부 고용센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인력개발센터, 시·군 일자리센터 등에 무료 배포될 예정이며, 고용정보원 홈페이지(www.keis.or.kr) 자료실(보고서·통계>직업정보), 취업포털 워크넷(www.work.go.kr) 자료실(직업·진로>직업·진로자료실)에서 PDF로 받아 볼 수 있다.

본 책자는 또한 전국의 고용센터에서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을 도와주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교육프로그램인‘주부재취업설계프로그램’의 보조자료로 활용된다.

고용정보원 관계자는 “출산 및 양육 등으로 경력이 단절되었으나 다시 취업하기를 희망하는 여성들이 이 책을 통해 취업 가능한 직업이 생각보다 많고 다양하다는 것을 발견하고, 적극적으로 취업에 도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