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공회의소, 커리어와 연계하여 '강사양성과정' 운영
대한상공회의소, 커리어와 연계하여 '강사양성과정' 운영
  • 이효상
  • 승인 2013.04.26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평생직장의 개념이 사라지면서 직장에 귀속되어 있는 직장인이 아닌 자신만의 전문분야를 개척하고 개발하는 직업인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특히 자신의 커리어를 바탕으로 제 2의 경제적인 활동을 모색할 수 있는 직무교육강사가 주목 받고 있다.

직무교육강사는 인생후배들에게 생생한 현장노하우를 나눠준다는 보람과 기업 및 사회발전에 공헌할 수 있다는 자긍심을 갖게 해준다는 점에서 눈 여겨 볼 만하다. 그러나 강사로써 실전경험이 부족한 이들에게는 진입이 어려운 직업으로 전문교육기관을 통해 역량을 키우는 것이 필요하다

이러한 사회적 흐름에 맞추어 대한상공회의소(teaching.korchamhrd.net)는 취업포털 커리어(www.career.co.kr 대표 강석린)와 연계하여 5월부터 ‘강사양성과정’을 운영한다.

현직 기업교육강사의 직강으로 이루어지는 강사양성과정은 예비 직무교육강사들의 역할수행에 필요한 내용들로 설계되었으며, 수료 후에는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진행하는 직무교육강의 참관기회가 제공된다. 우수수료생에게는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신청은 대한상공회의소 홈페이지(teaching.korchamhrd.net)에서 온라인 접수로 이루어지며 자세한 내용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 02-2006-6165 문지원 연구원 / lasts2@career.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