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企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한 국제특송지원’ 업무협약 체결
‘中企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한 국제특송지원’ 업무협약 체결
  • 김연균
  • 승인 2013.05.07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중소기업의 중동·아프리카 지역 국제특송비 부담이 대폭 줄어들 전망이다.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손경식)는 6일 상의회관에서 CJ대한통운과 ‘중소기업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한 국제특송지원’ 업무협약식을 갖고, 중소기업에게 중동·아프리카 지역 국제특송비 할인과 수출입 통관절차 무료상담을 제공하기로 했다.

중소기업 해외판로 개척지원을 위해 마련된 이날 협약식에는 이동근 대한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과 손관수 CJ대한통운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들은 CJ대한통운으로부터 중동, 아프리카 지역 국제특송시 정상가의 절반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수출입 통관절차에 대해서도 일대일 무료 상담 서비스를 비롯해 관·부가세 대납 서비스, 전용계좌,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실시간 온라인 화물 추적 서비스 등 다양한 물류서비스를 제공받게 됐다.

대한상의는 “이번 협약이 중소기업의 신흥시장으로 떠오르는 중동, 아프리카 지역 판로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서비스를 주요 지역으로까지 확대해 국내 중소기업들의 신흥시장 판로개척을 계속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중동·아프리카 지역 국제특송 할인을 받고자 하는 기업은 코참비즈(www.korchambiz. net)를 통해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문의는 대한상의 회원관리팀 (02-6050-3876), CJ대한통운(02-870-6592, 6597)로 하면 된다.

한편, 대한상의는 CJ대한통운 외에도 지난해 7월 DHL코리아와 업무협약을 맺고 중소기업들에게 국제특송비 할인과 수출입 통관절차 무료상담 등을 제공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