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 육군 제 1보병사단과 MOU 체결
커리어, 육군 제 1보병사단과 MOU 체결
  • 김연균
  • 승인 2013.07.10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포털 커리어(www.career.co.kr 대표 강석인)가 10일, 대한민국 전역장병의 성공적인 취업을 돕기 위해 육군 제 1보병사단과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전역장병의 취업 활성화를 위해 육군 사단이 취업포털 기업과 제휴를 체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MOU의 주 내용은 취업 상담 및 교육, 컨설팅과 알선을 포함하는 취업프로그램을 통해 전역(예정)장병의 취업활동을 지원하는 것으로, 전역 6개월 전 - 3개월 전 - 1개월 전 - 1개월 이내의 시기로 구분되어 진행된다.

교육 프로그램은 각 시기 별로 전직관련 동기부여와 의식 전환, 자기분석과 일자리 탐색, 구직스킬 향상과 취업관련 서류 검토 등의 활동이 진행되며 더 나아가 모의 면접, 집중케어 단계의 구체화된 맞춤식 교육을 포함하게 된다.

육군 제 1보병사단 사단장 하창호 소장과 ㈜커리어넷 강석인 대표이사가 함께한 이번 MOU 체결에서 커리어 강석인 대표는 “상대적으로 취업서비스 수급에 취약할 수 밖에 없는 전역(예정)장병들에게 양질의 취업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적성 탐색을 돕고 취업의지를 고취시킨다는 데에 큰 의의를 두고 있다. 수준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전역 장병들에게 성공적인 취업을 보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