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소싱의 긍정적 요인’ 외부에 알려야
‘아웃소싱의 긍정적 요인’ 외부에 알려야
  • 김연균
  • 승인 2014.01.1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나눔·일자리 창출’ 이미지 제고 도움

아웃소싱 산업 발전 캠페인②


이미 세계적인 추세인 파견·아웃소싱은 기업의 핵심역량에 집중하여 경쟁력을 강화하고, 급변하는 환경에 대처하는 경영전략으로 쓰인다.

그런데 아웃소싱에 대한 사회적 이미지는 좋지만은 않은 것 같아 안타까움이 있다.

그것을 활용하여 얻을 수 있는 좋은 면보다 불법파견이나 용역 등 부정적인 측면만 부각되는 이유도 있겠지만, 우리 스스로 잘하고 있는 부분을 알리려고 노력하는 모습 또한 부족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든다.

아웃소싱은 기업의 경쟁력을 높일 뿐만 아니라 취업이 어려운 사람들이 일자리를 찾고 경제활동을 하는 데 분명 긍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대다수의 기업들은 법적 기준을 준수하는 범위에서 정상적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부정적인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서는 단순 아웃소싱 서비스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경험적 노하우로 지식 나눔을 실천하고, 정부시책에 맞게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기여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필요가 있다.

우리 회사의 경우에도 아웃소싱 사업을 함과 동시에 교육이나 무료야간커리어상담 등 ‘지식 나눔 경영’을 창업 이래 꾸준히 실천하여 취업이 어려운 사람들과 구인난에 힘들어하는 중소기업 모두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앞으로 고용시장에서 점차 비중이 커질 중장년층이 일에 대한 보람을 다시금 느끼고 경제활동을 계속할 수 있도록 업계에서 재취업을 적극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면 이미지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