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 북부고용센터와 업무 네트워크 구축
커리어, 북부고용센터와 업무 네트워크 구축
  • 김연균
  • 승인 2014.02.20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포털 커리어가 서울북부고용센터 및 12개 대학과 청년취업활성화를 위한 업무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취업포털 커리어(www.career.co.kr)와 서울북부고용노동지청(지청장 이화영)은 지난 19일서울북부고용센터에서 고려대학교 등 관내 12개 대학과 인턴운영기관인 취업포털 커리어가 참여한 가운데 청년층 취업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은 청년층의 고용율을 높이고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하여 고용노동부와 대학이 참여하는 청년취업진로지원사업(대학청년고용센터, 대학취업지원관)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한편, 인턴위탁기관과의 협약을 통하여 ‘중소기업 청년취업인턴제’를 적극 활용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 서울북부고용노동지청은 고용노동부·대학·인턴위탁운영기관이 청년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청년층의 취업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추진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협의체를 구성·운영하여 청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매진하기로 결의하였다.

최정회 서울북부고용센터소장은 “새 정부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고용률 70% 달성을 위해서는 청년고용률 끌어 올리기가 핵심”이라면서, “서울북부고용노동지청과 대학, 인턴운영기관이 힘을 모아 사업을 추진한다면 시너지 효과가 생겨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 및 청년고용률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앞으로도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층의 노동시장 진입을 위하여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