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알링크, 컨택센터용 신개념 전화기 인기
아이알링크, 컨택센터용 신개념 전화기 인기
  • 김연균
  • 승인 2014.03.13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사태로 텔레마케팅(TM) 채널의 보안 관리가 새로운 이슈로 급부상했다.

이에 따라 TM 채널 영업의 경우 고객이 직접 전화기 다이얼에 본인직접입력(key-in) 하는 방식이 적용된다.

녹취시스템 토털 솔루션기업 아이알링크가 일반전화(PTSN) 기반의 녹취기능 헤드셋 전화기 ‘ZiphoneII(지폰투)’와 SIP 기반의 녹취기능 헤드셋 전화기 ‘ZiphoneX(지폰엑스)’를 상용화해 인기를 끌고 있다.

지폰투와 지폰엑스는 최적의 컨택센터 구축을 위한 전화기 CTI(Computer Telephony integration) 솔루션이다.

지폰투는 콜센터의 상담원 전용 아날로그 녹취 전화기다. 보험사를 비롯해 금융시장은 물론 일반 컨택센터 수요가 급증했다. 지폰투는 고객 CR188M 프로그램과 API를 연동해 인·아웃바운드 콜에 대한 녹취 기능을 제공한다. 컴퓨터를 통한 전화기 제어를 통해 기본적인 CTI기능도 탑재했다. 녹취가 필요한 소호 고객센터를 타깃으로 학교, 병원, 일반기업체, 금융권, 보험권, 유통사, 건설사 등 수요가 잇따르고 있다.

지폰엑스는 VoIP 기반의 음성통신 컨택센터 시장에 대응하기 위한 제품으로 고객사 어플리케이션 연동이 용이하다. 일반 PSTN용 전화기보다 통신료가 저렴해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기능을 제공한다. 경제성, 효율성 면에서 경쟁력있는 솔루션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아이알링크는 지폰엑스를 활용해 VoIP 기반의 클라우드 컨택센터를 국내 최초로 구축했다. ASP(임대 애플리케이션) 사업을 통해 컨택센터의 초기 투자, 관리비용을 절감하는 데 성공했다. 자체 중앙 IDC를 구축해 ALL IP 보험 콜센터를 클라우드 형태로 제공하기 때문에 고객 요구에 맞춰 시스템 업그레이드와 장애처리 등 신속한 서비스 처리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