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신청 접수
2014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신청 접수
  • 이준영
  • 승인 2014.05.22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은 다음달 25일까지 전국 유·무료 직업소개소와 직업정보 제공업체를 대상으로 '2014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신청을 받는다고 21일 밝혔다.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제'는 취업알선 등 구인·구직자들에게 질 높은 고용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을 정부가 인증·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4년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인증대상은 유·무료 직업소개소와 직업정보제공업체로 사업 등록 또는 신고일로부터 3년 이상 경과하고 최근 3년간 사업정지 이상의 처분을 받지 않은 기관이다.

인증제 신청 서식은 고용노동부 홈페이지(www.moel.go.kr), 취업정보사이트 워크넷(www.work.go.kr), 고용정보원 홈페이지(www.keis.or.kr), 우수기관 인증제 홈페이지(best.keis.or.kr) 등에서 받을 수 있다.

우수기관은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거쳐 노·사·정 및 민간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인증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올해 연말에 선정될 예정이다.

우수기관으로 인증 받은 기관은 향후 3년간 고용노동부장관 명의의 우수기관 인증마크(사진)를 사용할 수 있으며 취업성공패키지 등 정부의 고용관련 민간위탁사업 참여시 우대받는다. 또 300만원 상당의 '집적정보통신시설(인터넷시설)이용대금' 지원도 받을 수 있다.

고용부 관계자는 "현재 고용서비스 우수기관은 58개 기관으로 인증제를 통해 기업과 구직자들은 믿을만한 직업소개 기관을 찾을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