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여성능력개발센터, 여성 취업역량 강화 서비스 지원
경기여성능력개발센터, 여성 취업역량 강화 서비스 지원
  • 김연균
  • 승인 2014.06.26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가 대졸 미취업 여성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온라인 취업교육과 취업가능성진단 서비스를 제공한다.

조정아 센터 소장과 전지용 경복대 총장은 26일 경복대 남양주캠퍼스 우당관에서 이같은 내용을 담은 업무협약을 맺고, 여대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상호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협약에 따라 여성능력개발센터는 먼저 여성유망직종 173종에 대한 취업가능성진단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취업가능성진단은 취업에 필요한 기본조건, 직업의식, 직업능력을 진단해 기업규모 및 고용형태에 따른 취업가능성을 확인하고, 적합한 직업에 취업하기 위해 필요한 역량 및 교육과정을 제공해주는 서비스다.

여성능력개발센터는 취업가능성진단서비스를 통해 미취업 여성들이 원하는 분야의 취업을 위해 필요한 요건이 무엇인지 종합적으로 분석, 부족한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리더십, 사무능력, 취창업과 관련된 300여종의 온라인교육과 전문 온라인커리어상담사들을 통한 1대 1 커리어코칭서비스를 제공, 학교에 나오지 않고도 집에서 편리하게 취업관련 코칭을 받을 수 있게 할 계획이다.

또 이미 취업이 된 학생들에게는 지속적인 경력개발 컨설팅을 제공해 경력단절여성이 되지 않도록 할 방침이다.

경기여성능력개발센터 조 소장은 "많은 대학들이 학교 내 취업센터를 운영하고 있지만 대부분 재학생위주의 서비스를 하고 있다"며 "시간이나 거리상의 이유로 학교의 지원을 받기 힘든 졸업생들이 온라인을 통해 더욱 편리하게 경력을 개발하고 취업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경기여성능력개발센터는 여성유망직종, 창업, IT분야의 300여종의 무료 온라인교육과 취창업역량진단서비스, 1대 1 맞춤형 온라인커리어코칭서비스를 제공하는 여성 취창업전문 사이트 '온라인경력개발센터 꿈날개'(www.dream.go.kr)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