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환경비지니스고용협회장에 임태호 아담청소 대표 선출
그린환경비지니스고용협회장에 임태호 아담청소 대표 선출
  • 홍성완
  • 승인 2014.08.28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그린환경비지니스고용협회는 지난 22일 개최된 총회에서 임태호 매경씨앤비 아담청소 아담정리 대표를 초대 회장으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임태호 신임 회장은 "현재 청소대행, 청소용역, 소독방역, 경비, 설비(영선), 이사, 베이비시터, 홈케어매니저, 정리정돈 관련업 종사자는 50만여 명"이라며 "관련 산업은 그린, 웰빙, 환경 등과 연계성을 가지고 있으나 청소 및 3D업종이라는 인식 때문에 인력난이 심각하고 전문화되지 못한 경영구조로 영세성과 취약성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상위 5%를 차지하는 기업들이 하위 95%의 기업들을 하청 형태로 운영해 빈부격차가 큰 시장구조에서 경쟁력을 갖추기가 쉽지 않다"며 "예비창업자, 자영업자, 종사자들이 자생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그린환경비지니스협회가 마케팅, 경영 노하우, 전문기술을 교육하고 일자리 창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그린환경비지니스고용협회는 청년, 중장년 고용을 실천하고 청년실업자, 고령자, 경력 단절 여성, 여성인력 등 취업 애로 계층의 일자리창출과 창업관련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설립된 고용노동부인가 협회이다.

협회는 직업교육이 필요한 이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정부의 고용정책과 제도시행을 조사·연구하며 다양한 직업훈련프로그램을 개발한다. 또한 인력자원들이 각자의 전문성을 확보하고 직무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연령별, 직종별, 직능별 인력채용 수요조사의 데이터베이스화를 통해 인력수급 정책을 수립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