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청소직업전문학원’ 설립
국내 최초 ‘청소직업전문학원’ 설립
  • 편슬기
  • 승인 2015.04.20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동부에서 국비지원 교육기관으로 정식 인가 받은 국내 최초 청소직업전문 학원인 ‘한국청소직업전문학원’이 설립됐다.

한국청소직업전문학원은 청소현장에서의 실무적 경험을 바탕으로 청소의 가장 기초적인 청소대행업의 개념 정리부터, 부분별로 전문적인 청소실무까지 교육한다. 또한 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변수들과 그에 따른 적절한 대응 방법까지 꼼꼼하게 현장 경험들을 교육을 한다.

청소사업을 빙자하여 가맹비를 목적으로 하는 몇몇 프랜차이즈 업체의 비도덕적 영리 목적의 행태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청소사업에 뛰어들었다가 실패하거나 좌절하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한국청소직업전문학원은 체계적인 교육으로 창업에 성공하도록 만드는 청소사관학교의 역활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늘날 바쁜 현대인의 삶에서 청소를 대신해주는 청소대행업이 수년간 크게 발전하여 왔음에도 불구하고 전문 청소인력을 양성해주는 교육기관이 전무하여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없었다.

간혹 단편적인 기술로 익힌 청소 방법과 세척제에 대한 전문지식이 부족해 변형이나 변색 등의 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서비스 마인드와 안전교육의 부재로 인하여 청소대행업자라고 부르기에는 많이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정재현 원장은 “무엇보다도 사업 성공의 핵심인 것이 영업인데 그것도 청소대행업에서 필요한 영업의 노하우를 전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청년 실업률과 40대 조기 퇴직이 증가되고 있는 이때, 청소 분야를 평생직업으로 꿈꾸는 사람들에겐 한국청소직업전문학원의 설립이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한국청소직업전문학원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cleaning-business.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