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안내] 열자
[신간 안내] 열자
  • 김연균
  • 승인 2015.04.2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떻게 살 것인가에 대한 현답을 주는 지혜의 보고
“당신은 어떻게 이 엄청난 급류를 헤엄쳐 나올 수 있었소?”
“저는 그저 물속에 있을 때 물과 싸우지 않을 뿐입니다.”

고식적인 해석에서 벗어나 가장 읽기 쉽고 이해하기 쉬운 번역본으로 《열자》가 새롭게 출간되었다. 《열자》는 《노자》, 《장자》와 함께 도가(道家)의 3대 경전으로 꼽힌다. 중국인들은 사회가 어지러울 때 또는 자신의 뜻대로 일이 되지 않을 때 도가의 지혜를 빌었다. 덕분에 어려움 속에서도 정신적인 여유와 자기만족을 찾을 수 있었다. 유가 같은 일반적인 가치관을 부정하였기에 그만큼 정신적으로 더 자유로울 수 있었다.

《열자》에는 우공이산, 조삼모사, 백아절현, 다기망양 등 우리에게 친숙한 고사성어의 출처가 되는 이야기들이 많이 수록되어 있다.

영성 분야에서 오랫동안 번역과 강의를 통해 가장 탁월한 이야기 전달자로 알려진 정창영의 이 번역본은 수천 년을 이어온 깊은 메시지를 현대인의 언어와 감각에 잘 흡수될 수 있게 전달한다. 고전을 어렵게 읽지 않을 때, 킬 타임용으로 읽을 수 있을 때 진정한 힐링 타임이 될 것이다.

수천 년을 이어온 우화에 담긴 메시지는 읽을 때마다 다양한 각도로 우리에게 삶의 지혜를 전달한다. 열자는 독자들에게 마치 이렇게 묻는 듯하다. 당신이 지금 좇고 있는 것이 무엇이냐고. 사람들은 명예·지위·재물·장수 이 네 가지를 좇느라 기력을 탕진하며 쉬지도 못한다. 그것은 과거에도 지금도, 그리고 아마 앞으로도 변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다 문득 자신의 삶을 돌아보다 이게 아닌데라는 생각이 들 때, 이 책은 해답서이자 가이드북이자 당신만의 보물상자가 되어줄 것이다.

지은이 : 열자 / 옮긴이 : 정창영 / 출판 : 물병자리 / 02-735-816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