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안내]좋은 사람으로 사는 법
[신간 안내]좋은 사람으로 사는 법
  • 김연균
  • 승인 2015.05.13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좋은 세상은 좋은 사람으로부터!
당신은 이미 좋은 사람, 본래 모습 그대로 반짝이며 살라

우리는 어떻게 하루하루 감정의 파고를 넘어야 하는가. 이 감정은 어디에서 와서 어디로 사라지는가. 조바심과 두려움, 질투와 우울로 삶이 벅찬 당신에게 선물하는 마음 수행법. 괴로움의 근원부터 행복의 발견까지, 마음의 힘을 키워 본래 우리 안에 있는 꽃처럼 아름다운 본성을 찾고, 이해와 자비심이 충만한 삶으로 이끄는 불교식 생활법.

사성제와 팔정도를 통해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는 참 좋은 사람으로 사는 방법. 우리 시대 영혼의 스승 틱낫한 스님이 건네는 나와 세상을 눈부시게 변화시키는 평화와 희망의 꽃 한 송이.

틱낫한Thich Nhat Hanh

베트남 출신의 불교 승려이자 평화운동가, 시인인 틱낫한 스님은 1926년 베트남에서 태어나 열일곱 살이던 1942년 출가했다. 베트남 전쟁 당시 죽어가는 생명을 구하기 위해 전 세계를 돌며 반전 연설과 평화운동을 이끌었으며, 종교 간의 대화와 화해를 위해 헌신했다.

1980년대 초 베트남 정부의 탄압을 피해 프랑스로 망명한 틱낫한 스님은 보르도 지방에 수행공동체인 ‘플럼 빌리지’를 만들어 고통 받는 이들에게 희망과 평화를 주는 수행을 이어가고 있다. 플럼 빌리지는 여러 나라에서 온 수많은 이들이 종교의 경계를 넘어 진리와 마음의 고요를 추구하는 세계적인 치유 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달라이 라마와 더불어 오늘날 전 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불교 수행자이자 영적 스승인 그는 아흔 노구에도 전 세계 수많은 사람들을 만나 평화의 메시지를 전하며 지금 이 순간의 행복에 대해 가르침을 펼치고 있다. 깊이 있는 진리의 말씀 안에 일상 속 실천 방법이 생생하게 살아 있어 더 큰 사랑을 받는 스님의 이번 주제는 ‘좋은 사람으로 사는 법’이다. 좋은 세상을 위해 내가 먼저 좋은 사람이어야 한다는 것.

불교의 사성제와 팔정도를 통해 나의 본성을 보고 내 일상의 작은 순간순간들이 아름답게 반짝일 때, 나와 가족, 이웃 나아가 전 세계 사람들에게 진정 평화를 선물할 수 있다. 세상을 깊이 통찰한 아흔 노스님의 묵직한 목소리가 따뜻하다.

불교의 명상법을 일상생활과 접목해 쉽고 재미있게 풀어 쓴 100여 권의 저서를 출간하였으며, 주요 저서로 《마음에는 평화 얼굴에는 미소》 《오늘도 두려움 없이》 《틱낫한의 기적》 《타인이라는 여행》 《화해》 등이 있다. 1967년 마틴 루서 킹 목사의 추천으로 노벨평화상 후보에 올랐다.


지은이 : 틱낫한 / 옮긴이 : 유향란 / 출판 : 김영사 / 031-955-31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