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부산전력산업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사업’ 착수보고회 개최
부산시 ‘부산전력산업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사업’ 착수보고회 개최
  • 편슬기
  • 승인 2015.05.20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청년층 실업난 해소를 위해 ‘부산전력산업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사업(이하 맞춤형 인력 양성사업)’ 추진을 위한 착수보고회를 21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착수보고회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해양산업분야 동명대 ▲융합부품분야 동부산대 ▲창조문화분야 부산가톨릭대 ▲바이오헬스분야 경성대 ▲지식인프라분야 부산대 등 5대 분야의 각 사업단이 한 자리에 모여 사업추진계획을 보고하고 취업연계방안 등을 모색하기 위해 첫발을 내딛는 자리다.

‘맞춤형 인력 양성사업’은 부산시 예산지원(2억 7000만원)으로 부산지역 대졸 미취업자면 누구나 신청 가능한 무료교육이며 부산지역 인적자원개발지원센터에서 총괄한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5개 사업단은 사업 추진을 위해 6월부터 교육생 모집에 들어가며 사업단별 35명 이상의 교육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250시간 이상(실습 30%이상)의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며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전문 인력을 키워내어 취업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1+1+1시스템(우수사업단 3년 연속지원)을 도입, 사업평가를 통해 취업률 등의 사업성과가 높은 사업단은 다음해 사업에 공모절차 없이 사업단 자격을 부여받아 수료생들을 지속적ㆍ체계적으로 관리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본 사업이 부산지역 대졸 미취업자들에게 현장 전문인으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할 뿐만 아니라 지역기업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청년층 실업난 해소에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