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제48회 산업안전보건강조주간’ 행사 개최
고용노동부, ‘제48회 산업안전보건강조주간’ 행사 개최
  • 편슬기
  • 승인 2015.07.07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고용노동부(장관 이기권)와 안전보건공단(이사장 이영순)은 ‘제48회 산업안전보건강조주간’을 맞아 7월 9일까지 코엑스에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는 ‘안전한 일터, 건강한 근로자,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우리나라의 안전과 보건의 현주소를 점검하고 안전보건에 대한 최신 정보와 지식을 공유하면서 산업현장에서의 안전보건 실천방안을 모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산업재해 예방 유공자 표창 ▲재해 예방활동 우수사례 발표 ▲최신 안전보건 세미나 ▲국제안전보건 전시회 ▲각계 전문가의 안전 토크 콘서트 ▲외국인근로자 안전퀴즈쇼 등을 통해 유익한 정보와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7월 6일 행사 첫날 ‘산업안전보건의 날 기념식’에서는 산업재해 유공자 시상식과 함께 노사민정 안전 실천 퍼포먼스 등을 통해 안전보건 메시지를 전달했다.

행사기간 중 국제안전보건전시회장 내에서는 안전모 등 보호구 체험 행사와 안전보건을 주제로 일반국민들이 제작한 UCC가 상영되며, 안전의식과 관련한 사연과 사진 등도 전시된다.

이기권 장관은 기념사를 통해 “산업안전보건 유공 수상자 분들은 건강하고 안전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묵묵히 자신의 자리에서 땀 흘려 오신 숨은 영웅” 이라고 격려하며 “건강하고 안전한 일터조성을 위해 기업과 근로자, 국민, 정부 모두가 힘을 합쳐야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