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누리콜센터 상담원 위한 치유 워크숍 진행
다누리콜센터 상담원 위한 치유 워크숍 진행
  • 편슬기
  • 승인 2015.08.27 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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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소싱타임스]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사장 김태석)이 다누리콜센터 상담원들의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마음치유 워크숍을 진행한다.

전년도에 이어 실시되는 이번 워크숍은 감정노동에 지친 상담원의 사기 진작을 위한 방안 중 하나로 잠시나마 감정근로에서 벗어나 업무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풀고 상담원간의 공동체 의식을 함양시키고자 시작됐다.

27~28일 및 10월 29~30일 2차례에 걸쳐 인천시 송도 소재 포스코 글로벌 R&D센터에서 실시하며 주로 전화를 통해 근로하는 상담원이 겪는 소진현상과 우울감을 예방하고 내면의 자신감을 충전하는 참여형 치유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감정 ▲몸 ▲공동체 ▲마음 치유 4가지 테마로 진행되며 각각 상담원이 겪는 갈등해결을 위한 역할 교육과 신체스트레스 완화 및 내면치유를 위한 체험활동, 협동심을 강화하는 팀빌딩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한국건강가정진흥원 김태석 이사장은 “이번 워크숍뿐만 아니라 자주 상담원 간담회를 실시하여 어려움을 파악하고, 악성 민원에 대응하는 매뉴얼을 마련하는 등, 감정 스트레스에 노출되는 상담원 보호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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