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기업 청년 채용박람회’ 개최
‘물류기업 청년 채용박람회’ 개최
  • 편슬기
  • 승인 2015.08.28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국토교통부, 해양수산부, 고용노동부 3개 부처가 공동으로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물류기업 청년 채용박람회’를 오는 9월 14일 개최한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육상ㆍ해상ㆍ항공을 아우르는 물류기업 뿐만 아니라 물류와 융ㆍ복합해 발전하는 정보기술(IT) 및 전자상거래 기업과 배달 서비스 등 생활물류 분야에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물류 새싹기업(스타트업) 등 50여개의 기업들이 참가한다.

또한 국토부 및 해수부 산하의 물류 유관 공사와 민간 협회도 후원기관으로 대거 참여해 항공항만철도 등 물류산업 발전상 소개와 채용정보 제공 등이 보다 풍부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크게 3가지 주제로 기업 채용관, 첨단물류 전시관, 취업 지원을 위한 부대행사관으로 구성된다.

특히 행사당일 방문한 청년 중 선착순 1등부터 150등까지는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등 상품을 증정하는 ‘얼리버드(early-bird)행사’ 도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 또는 청년 구직자는 물류기업 청년 채용박람회 누리집(www.logisticsjob.co.kr)을 통해 참가기준과 필요서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참가신청 및 사전등록도 온라인을 통해 가능하다.

참여 기업 명단 및 채용 규모 등 보다 구체적인 내용은 9월초 채용박람회 누리집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상담은 물류기업 청년채용박람회 운영 사무국(02-548-8219)으로 문의하면 된다.

국토교통부, 해양수산부, 고용노동부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물류기업과 공공기관이 광범위하게 참여하여 채용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명사 특강, 물류 전시 등을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로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