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 취업아카데미 ‘물류관리 인적자원 전문가 양성과정’ 훈련생 모집
중장년 취업아카데미 ‘물류관리 인적자원 전문가 양성과정’ 훈련생 모집
  • 김연균
  • 승인 2015.11.19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취업 및 경영 교육 전문기업 에이취알커뮤니케이션즈(대표 김성규, www.insadream.com)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중장년 취업아카데미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훈련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선정된 훈련과정은 ‘물류관리 인적자원 전문가 양성과정’으로 훈련비는 전액무료이며 서울과 대전 두 지역에서 진행된다.

이번 취업아카데미의 운영기관인 에이취알커뮤니케이션즈는 한국통합물류협회와 MOU 체결을 통해 채용 T.O 29명을 확보했으며 추가 취업처를 발굴하고 있다.

훈련 수료자는 면접을 통해 채용이 진행되며 수료기준은 훈련시간 80% 이상 이수자에 한정한다.

취업처는 인천, 부산 인근의 항만, 항구, 공항 부근에 위치한 국외 물류센터와 충청권의 국내 물류센터이며 기존 경력에 따라 물류센터 총괄, 관리 감독, 교육 또는 인사담당자로 취업 가능하다. 물류분야 경력 무관자도 취업 가능하다.

중장년 취업아카데미 ‘물류관리 인적자원 전문가 양성과정’은 회차별 정원 30명이다. 참가자격은 만 40세 이상 중장년 구직(실업)자 또는 훈련 수료 후 6개월 이내 전직, 퇴직(예정)자이며 훈련기간은 총 304시간(1회차: 서울 2015. 11. 23~2016. 2. 5, 2회차: 대전 2015. 11. 30~2016. 2. 19)이다. 또한 총원의 20%에 한하여 만 40세 이하도 참여 가능하다.

훈련과정은 5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생애재설계 훈련(40시간), 기본역량강화 훈련(60시간), 기업맞춤형 훈련(100시간), 커리어 코칭(4시간), 사후관리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기업맞춤형 훈련은 물류관리와 인적자원 직무에 대한 직무교육이 진행되며 이번 훈련과정의 핵심훈련이다. 사후관리는 교육 종료 후 6개월까지 집중관리가 진행될 예정이며 이수자에 한하여 취업을 최대한 지원한다.

훈련신청은 에이취알커뮤니케이션즈 홈페이지(www.insadream.com)에 접속해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서울(1회차) 훈련과정의 경우 모집정원 마감을 앞두고 있다.

에이취알커뮤니케이션즈 문병진 본부장은 “신청 마감시한이 촉박하여 빠른 신청접수가 필요하다. 또한 취업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가진 지원자가 훈련에 참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중장년 취업아카데미 ‘물류관리 인적자원 전문가 양성과정’ 운영기관(02-6925-0047)으로 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