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대통령 "저출산 원인은 청년일자리…노동개혁 조속 추진해야"
朴대통령 "저출산 원인은 청년일자리…노동개혁 조속 추진해야"
  • 이준영
  • 승인 2015.12.10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박근혜 대통령은 10일 "저출산의 가장 큰 원인은 청년일자리 문제이므로 노동개혁을 조속히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박 대통령은 임시국회에서 연내 노동개혁 5법을 처리해 줄 것을 수차례 촉구한 바 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제3차 저출산·고령사회기본계획'(이하 3차 기본계획) 심의를 위한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를 주재하고 이 같이 밝혔다. 대통령이 저출산·고령사회 기본계획 심의를 직접 주재한 것은 2005년 위원회 출범 이후 처음이다.

박 대통령은 또 "결혼하는데 장애물이 되고 있는 주거와 관련해서도 신혼부부가 선호하는 행복주택의 공급을 대폭 확충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선진국 수준의 다양한 일·가정 양립제도를 도입했으나 아직도 제대로 쓰지 못하는 현실을 획기적으로 바꿔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날 회의에는 위원회 위원이 아닌 황교안 국무총리도 이례적으로 참석했다. 이를 비롯해 최경환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황우여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정진엽 보건복지부 장관,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 위원회 위원, 정책 수혜자 등 140여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선 '제3차 저출산고령사회기본계획' 보고와 △출산율 반전을 위한 대책 △고령사회 성공적 안착 △사회문화 인식 개선 및 민관협력 등에 대한 토론 등이 이뤄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