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사 콜센터 상담원 성희롱한 50대 입건
카드사 콜센터 상담원 성희롱한 50대 입건
  • 김연균
  • 승인 2015.12.23 1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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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소싱타임스]카드사 콜센터에 전화해 여성 상담원들에게 막말과 성희롱을 일삼은 남성이 입건됐다.

서울 종로경찰서는 KB국민카드 콜센터 직원 9명에게 막말과 성희롱을 한 혐의(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등)로 김모(54)씨를 입건해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22일 밝혔다.

경찰과 KB국민카드에 따르면 김씨는 올해 9월 24일 카드사 콜센터로 9차례 전화해 여성 상담원들에게 심한 욕설과 성희롱을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콜센터 직원이 전화를 받자마자 막무가내식으로 욕설하고 성적 모욕감을 주는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씨의 전화폭력에 시달린 직원 중 일부는 정신과 상담까지 받는 등 큰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KB국민카드사는 "상담원들에게도 인격이 있다"며 10월 12일 상담원과의 통화내용 녹취 등 증거와 함께 경찰에 고발했다.

그동안 금융회사는 소속 콜센터 직원들이 언어폭력에 시달려도 강하게 대응하지 못해 당시 KB국민카드의 대응은 이례적인 조치로 받아들여졌다.

김씨는 경찰 조사에서 범행을 시인하고 "카드사의 업무 처리에 불만이 있어서 그랬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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