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탭스, 2015 복합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인증기관으로 선정
스탭스, 2015 복합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인증기관으로 선정
  • 이준영
  • 승인 2015.12.31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스탭스 주식회사(대표이사 박천웅)가 12월 30일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고용정보원이 실시한 ‘2015년 복합고용서비스 우수기업’에 인증되었다고 밝혔다.

복합고용서비스 우수기업 인증제는 직업소개 ‧ 직업정보제공 ‧ 파견 등의 복합적 고용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관련 근로자의 근로조건 개선 및 건전한 고용서비스업의 발전에 기여한 우수기업에 대해 정부가 공식 인증을 하여 민간 고용서비스 사업자의 건전화를 도모하는 사업으로 금년 첫 시범사업을 시작했다.

이번 사업은 08년부터 현재까지 ‘민간 고용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던 직업소개기업이나 직업정보제공기업 중 파견업을 겸업하고 있는 법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평가기준은 ▲운영활동, ▲업무프로세스, ▲인적자원 관리, ▲근로자 보호, ▲성과 등 5개 영역과 전반적인 기관운영 현황을 평가했다.

스탭스는 근로자의 최초 모집부터 입사, 근무관리까지 근로자 관리를 위한 모든 단계를 매뉴얼화하여 관리직원들을 교육하고 있다. 또한 파견 근로자에 대해서는 보수, 취업규칙, 교육 등에 대한 규정을 세워 이행하고 있으며, 기초소양교육부터 사업직무교육까지 근로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노력들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근로자 보호를 위한 기본적인 관리뿐만 아니라 산업안전과 보건교육이 잘 실시되고 있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박천웅 대표는 “첫 시행된 시범사업이니만큼 최선을 다해 좋은 사례를 만들어 내년에는 복합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시범인증사업이 확대 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