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부,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17곳 인증
고용부,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17곳 인증
  • 이준영
  • 승인 2015.12.31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은 민간직업소개·직업정보제공 기관 17곳을 '2015 고용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하고 30일 서울지방노동청에서 인증서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은 구인·구직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설과 인력을 갖추고, 직업소개 및 취업정보제공 등의 고용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을 인증하고 지원해 육성하는 제도다.

올해는 재인증 신청기관 13곳을 포함해 모두 25곳이 인증을 신청했다. 이 가운데 선정된 17개 기관들은 운영활동, 업무과정, 인적자원관리, 물적환경관리, 성과 등 5개 영역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선정기관은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도봉통합취업지원센터, 마산여성인력개발센터,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 등 10개 무료직업소개소와 써치펌에이치알컨설팅, 프로액티브러닝 등 7개 유료 직업소개소이다.

2008년부터 시행한 인증제도를 통해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직업소개소는 모두 101곳이며, 인증 기관들은 3년간 우수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고 정부의 민간위탁사업 공모에서도 우대받는다.

한편 고용정보원원은 올해 근로조건 개선과 건전한 고용서비스제공에 기여한 곳을 '복합고용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시범 인증하기로 하고 스탭스주식회사, 아데코코리아 등 2곳을 첫 인증기관으로 선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