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통물협,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 제정 촉구 성명서 발표
한국 통물협,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 제정 촉구 성명서 발표
  • 이준영
  • 승인 2016.03.09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 한국통합물류협회(회장 박재억, 이하 협회)는 3월 9일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 제정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한국통합물류협회 관계자는 ‘첨단 물류기술 개발 등 글로벌 물류패러다임 변화에 우리 물류기업이 적절하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물류 신기술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물류서비스를 개발해야 하고, 이를 위해 정부의 체계적인 지원이 필요하다’ 라고 말하고, ‘우리 물류업계에 활력을 불어 넣어 줄 수 있는 서비스발전기본법의 조속한 입법은 우리 물류서비스 업계의 간절한 바람이다 ’라고 전했다.

협회는 성명서에서 세계와 국내의 어려운 경제상황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내수기반을 확충하고, 일자리 창출을 동시에 견인할 수 있는 서비스 산업의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전했다.

부가가치와 고용 창출 효과가 매우 큰 물류서비스산업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매년 6%가량 성장하고 있는 유망 서비스산업이다. 정보통신과 융합된 첨단물류기술이 개발되는 등 글로벌 물류 패러다임이 크게 변화하는 시점에서 물류신기술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물류서비스를 개발해야한다.

이를 위해 연구개발과 투자 확대가 이뤄져야하며, 전문물류인력양성과 정부의 체게적인 지원도 필요하다.

협회는 19대 국회 임기 내에 반드시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이 제정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기를 간곡히 호소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