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13년째인 서비스 품질지수 조사는 금융, 통신, 공공서비스 등 40개 산업 245개 콜센터를 대상으로 총 100회에 걸쳐 전문가 조사에 의해 결함률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실시된다.
공단 고객지원센터는 16개 KSQI 세부항목 중 말속도, 자신감 있는 응대, 경청태도, 적극적 안내, 고객이해도 등 5개 항목에서 100점을 획득하며 5년 연속 우수 콜센터에 뽑히는 영예를 안았다.
공단 관계자는 "고객지원센터는 현재 광주 및 인천의 2개 센터를 운영하며 기본적인 산재보상에 대한 안내와 고용·산재보험료 및 근로자생활안정융자사업, 증명원 발급 등에 대한 상담서비스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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