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우씨엠 조만현 대표, 영남이공대 초청 특강 진행
동우씨엠 조만현 대표, 영남이공대 초청 특강 진행
  • 김연균
  • 승인 2016.05.27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5월 26일,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호성) 컴퓨터정보관 시청각실에서 동우씨엠그룹 조만현 대표는 재학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STAR기업 CEO 초청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특강은 영남이공대학교 YNC 창조일자리센터의 주관으로 '일자리를 구하는 대학생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CEO 메시지' 라는 주제로 한 시간 가량 진행됐다.

조만현 대표는 IMF 경제위기 때 회사를 일구어 낸 창업성공기와 기업의 성장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심어주는 한편 ‘기업은 화려한 스펙보다도 직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능력, 지식, 기술, 태도와 함께 기본에 충실한 마음가짐을 가지고 있는 인재를 원한다’라면서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현실적인 조언과 노하우를 전달했다.

또한, 현재 대한민국 청년들이 겪는 취업난과 이를 위한 해결책으로 알짜 중견기업과 강소기업을 놓치지 말 것을 당부했다. 중소, 중견기업에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은 경험을 할 수 있고 대기업보다도 개인이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주어짐을 강조하며 학생들 스스로가 개인의 역량과 적성을 고려하여 직업선택의 폭을 넓히기를 권했다.

강의 후반부에서는 학생들에게 직접 면접 노하우를 알려줌으로서 큰 호응을 이끌어내었다. 이날 특강에 참석한 학생들은 기업의 오너가 직접 들려주는 다양한 면접 전략과 사례 등을 통해 실제 취업을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