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코리아’ 통해 에어컨 등 가전제품 국내 첫 선
복지서비스 아웃소싱기업 이지웰페어(대표 김상용)가 세계 에어컨 생산·판매 1위 기업인 중국의 거리전기와 손잡고 9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2016 거리코리아 론칭쇼'를 개최했다.
거리전기는 2005년 이후 10년 연속 전 세계 에어컨 생산 및 판매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으로 연간 가정용 에어컨 6,000만대, 상업용 에어컨 550만대를 생산하고 있다.
이지웰페어는 거리전기 상품의 국내 독점 파트너사로서 대형 가전 양판점과 온라인 쇼핑몰, 홈쇼핑 등 유통채널에 해당 상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또 자체 운영 중인 복지포털과 가전제품 전문 대리점 등을 통해서도 판매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거리가 국내에서 주력으로 선보일 벽걸이형 에어컨 외에도 스탠드형 에어컨, 공기청정기, 제습기, 선풍기 그리고 상업용 에어컨 설비들이 소개됐다.
이번 론칭쇼를 통해 지난 10여 년 간 국내에 OEM 방식으로 에어컨을 공급해왔던 거리는 자체 GREE 브랜드로 한국 시장의 공략을 선언하게 됐고, 이지웰페어는 거리 브랜드의 한국 파트너사(에이전트)를 담당하며 국내 소비자들에게 가성비가 우수한 거리의 에어컨 및 소형가전 제품 라인을 소개할 수 있게 됐다.
이지웰페어는 국내 대형 가전 양판점과 온라인 쇼핑몰, 홈쇼핑 등 B2B 유통 채널에 상품을 공급하기 위해 가격뿐만 아니라 성능, 디자인 등 국내 소비자들의 기호와 합리적인 소비 욕구를 충족시켜줄 ‘거리코리아’를 국내 소형가전 시장에서 메이저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갈 예정이다.
올해 거리는 6평, 10평형 가정용 벽걸이 에어컨 2종 1만대 규모를 국내 시장에 소개하고, 이지웰페어가 자체 운영중인 복지포털과 가전제품 전문 대리점 등을 통해서도 판매할 예정이다.
이지웰페어 김상용 대표는 "국내 가전 시장의 스마트화, 고급화의 추세에 따라 거리의 친환경 프리미엄급 가전제품을 중심으로 가성비가 우수한 모델들을 선별하여 국내 소비자들에게 공급하며 시장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와함께 “최근 거리그룹에서 중국 내 출시한 핸드폰 브랜드의 한국시장 진출과 관련하여 구체적인 내용을 확인 중에 있으며, 거리그룹에서 인수작업이 마무리과정에 있는 전기차 관련 사업에서의 협력방안도 협의 중”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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