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소식] 충남도, 강소기업·청년층 구인·구직 지원
[지역소식] 충남도, 강소기업·청년층 구인·구직 지원
  • 강석균
  • 승인 2016.08.08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와 충남일자리종합센터는 ‘2016년 충남 강소기업 분석경진대회’를 개최키로 하고,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강소기업 분석경진대회는 도내 강소기업과 청년층에 대한 구인 및 취업 지원을 위해 도와 충남일자리종합센터가 ‘강소기업 특수 시책’의 일환으로 마련한 사업으로, 박람회와 분석 경진대회, 통합공채, 기자단 운영 등을 진행한다.

대회 참가 희망 대학생은 오는 26일까지 1∼5명으로 팀을 구성, 도내 강소기업 중 1개사를 선택해 기업분석 보고서를 작성한 뒤 신청서와 함께 충남일자리종합센터 담당자 이메일(junjh@cnjob.or.kr)로 제출하면 된다. 기업분석 대상은 도내 청년 친화 강소기업 및 지역 내 우수 기업으로, 충남일자리종합센터 홈페이지(www.cnjob.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와 충남일자리종합센터는 지원 팀 중 1차로 7개 팀을 선발, 프리젠테이션 컨설팅을 제공하고, 보고서를 충남일자리종합센터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최종 수상자는 다음 달 8일 아산 이순신체육관에서 개최하는 ‘충남 강소기업과 함께 하는 아산·천안 일자리 박람회’에서 프리젠테이션 심사를 통해 선정할 계획으로, 대상 1팀과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 등 7개 팀에 총 49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한편 기타 자세한 내용은 충남일자리종합센터(041-539-4552)로 문의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 경진대회는 도내 강소기업의 인지도를 높이고, 구인 기업과 구직 청년층을 연결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