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통합 콜센터 출범
신세계백화점, 통합 콜센터 출범
  • 김연균
  • 승인 2016.08.17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신세계백화점이 고객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오는 18일부터 '통합 콜센터'를 운영키로 했다.

신세계에 따르면 새로운 ‘통합 콜센터’는 고객과 담당부서와의 전화교환 업무를 주로 담당했던 기존의 콜센터와 달리 다양한 정보를 갖춘 콜센터 직원들이 이벤트·행사·매장안내 등 각종 쇼핑정보를 바로 제공해주는 역할을 한다.

신세계는 올해 초, ‘통합 콜센터’ 구성을 위해 전담(TF) 조직을 신설하고 콜센터 직원들이 상담에 필요한 영업 전반에 걸친 상담지식을 손쉽게 볼 수 있도록 ‘통합 검색시스템’을 6개월에 걸쳐 신규 구축했다.

‘통합 검색시스템’이란 각 점포 담당자들이 점포의 행사, 이벤트, 매장시설, 포인트·VIP 업무 등 각종 정보를 시스템에 입력하면 상담원들이 키워드로 간단하게 조회해 고객안내에 활용할 수 있는 상담을 가능케 하는 시스템이다.

또한 단순 상담에 그치는 것이 아닌 상담내용을 시스템에 기록(DB)화해 같은 고객이 재차 문의 시 당시 상담을 담당했던 직원이 아니더라도 원활한 상담을 이어갈 수 있도록 했다.

VIP 전용 콜센터도 별도 구성, VIP들의 개인정보 수정 및 삭제, VIP 서비스 안내 등 VIP 관리를 원 스톱으로 처리한다.

콜센터 근무 인력도 강화했다. 기존 상담인원을 30% 이상 늘리고 신세계 직원들로 구성된 고객지원팀도 신설해 고객정보 관리·감독, 악성 컴플레인 전문상담 등 콜센터 상담인력을 측면에서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