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우씨엠 조만현 대표, 전기안전관리자 기술교육에서 부동산 특강 펼쳐
동우씨엠 조만현 대표, 전기안전관리자 기술교육에서 부동산 특강 펼쳐
  • 김연균
  • 승인 2016.08.26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지난 2016년 8월 24일(수) 문화예술회관 달구벌홀(대구광역시 달서구 성당동 소재)에서 (주)동우씨엠건설 조만현 대표(부동산학박사)가 한국전기기술인협회가 주최한 전기안전관리자 기술교육과정 교육생 150여명을 대상으로 부동산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에선 교육생들의 주된 관심사인 부동산 재테크와 관련하여 지난 20년간 대구 아파트시장의 흐름과 기존의 부동산 자산가치 증대를 통한 수익창출 모델에서 부동산 자산관리 임대수익(수익형부동산)형 수익 모델로 변화하는 부동산 투자 트렌드를 제시했다.

특히, 뉴스테이 정책에 대한 교육생들의 많은 이목이 집중되었다. 잇따른 전세난과 월세비중의 증가로 중산층의 주거불안을 해소하기 위한 기업형 임대주택 사업에 대한 정부시책 내용을 통하여 참석한 교육생들의 뜨거운 관심을 이끌어 냈다.

조만현 대표는 “현재 일본이나 미국 등 선진국의 주택임대업은 성숙단계에 이르렀지만 국내의 주택임대업 시장은 아직 태동단계에 불과하다”면서 주거 안정성이 높은 임대주택 재고는 우리나라에서 여전히 부족한 상황임을 알렸다.

현재 국내 대기업, 은행, 변호사, 시설관련업체 등은 이미 정부의 뉴스테이 정책에 따른 기업주도형 주택임대관리업 시장진출을 다각도로 검토·진출하고 있는 상황이다.

동우씨엠건설 또한 지역의 시장환경과 소비자특성을 반영한 종합부동산자산관리회사의 필요성 대두로 지난 4월 21일 동우씨엠그룹의 주거생활 특화 서비스브랜드 세이버스(SAVEUS, 특허청 서비스등록 : 제41-0269829호)를 활용한 부동산중개법인 동우에이엠씨를 설립했다.

이날 특강에 참석한 교육생은 “최근들어 전세공급이 줄고 월세가 빠르게 증가함으로 인해 주거비부담이 커져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특강을 통해 큰 도움을 받았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